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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RE:회사 전산실 항온항습기 설치 2. ☜      
   
 
>안녕하십니까? 연락 주시면 찾아 뵙고 자세히 설명 드리겠습니다. 추가 질문에 설명 드리겠습니다. ><질문1.> >소규모 전산실에도 온습도 유지 법적 근거가 있는지요? (온습도 22도, 50% 등) >없다면 항온항습기 구매시 설정온도를 조금 높여서 (27~30도 정도로)에너지 절약을 할 수 있지 않을까요? 그렇게 운전을 할 수 있는지.. > 답변 : 온도 습도 유지에 따른 법적 근거는 없습니다. 전산장비에서 요구하는 온도 와 습도가 있습니다. 그 기준이 22도 50% 가 요구 되므로 전산실 온도 유지를 22도 50% 유지 하고 설계시 그 기준으로 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에너지 절약을 위해 온도를 높여 사용하는것은 전산장비가 정상적으로 작동하는데 장애가 될것 입니다. 다만 전산장비에서 허용하는 범위 내 에서 가능하다고 생각이 되나 전산장비의 온도 습도 허용치를 확인 하셔야 됩니다. ><질문2.> >냉각 용량 산정하실 때 최대 전산발열량 기준으로 선정하실꺼 같은데 거기에 몇 %정도 여유를 두시고 산정하시나요? > >답변 : 설계시 최대 부하 열량에서 20% 에서 30% 정도 안전율을 적용하고 있습니다. ><질문3.> >항온항습기 설치하고나서 전산실 이전이나 IT장비 확충등으로 냉각용량 초과 발열량이 생기면 제품을 추가로 구매해야되는지 궁금합니다. 답변 : 전산실 이전시 많은것을 검토 하여야 합니다. 현재 사용하고 있는 장비가 이전 할 곳에 타입 및 용도가 맞는지 등 입니다. 현재 공냉식으로 사용하신다면 이전할 장소가 공냉식 으로만 설치가 가능하고 수냉식 타입은 설치가 불가능 하므로 항온항습기를 다시 제작 설치 하여야 합니다. 또한 시간적으로 항온항습기를 이전설치 할수 있는 시간이 필요 합니다. 전산장비 증설로 온도 가 상승한다면 용량(부하계산) 검토를 하여 항온항습기의 부족한 용량을 추가 설치 하여야 합니다. 감사 합니다. 담당자 : 상무이사 오형식 휴대폰 : 010-3411-0462 작성자 :오형식

  

작성자 :오형식

날짜: 2011-03-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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